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사 세계사 한국어 동영상
    공부 자료 2020. 4. 20. 06:51

    알기 쉬운 전쟁 이야기 [토크멘터리 전쟁사]

     

    국방TV에서 제공하는 방송인데 한국말을 할 줄 아는 학생들이면 전체 역사적 흐름과 중요한 사건의 핵심만 간추려서 짧은 시간에 이해가 가능하게 잘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역사이야기지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서 국방TV 구독자를 늘린 1등공신이란 말을 듣고 있는데, 1차세계대전 영상은 200백만 뷰를 거의 앞두고 있습니다.

     

    댓글을 보면 한국에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분이 토크멘터리 전쟁사를 학생들 교재로 이용한다고 감사하다는 글도 있습니다. 언어 수준이 현재 한국에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를 사용하면서도 고급표현도 많이 나오고 발음도 정확하고 내용도 각국 사람들이 흥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어에 서툰 자녀들이 있다면 한국어 교재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교사입니다. 고급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는 프로그램이 [토크멘터리 전쟁사]입니다. 세계사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전쟁이야기. 패널들은 전문적인 어휘와 공적인 자리에서 사용하는 구어와 함께 요즘 한국사람들이 사용하는 적절한 구어를 구사해서 고급 한국어반 학생들에게 참 좋은 프로그램이에요. 더불어 한국의 전쟁사도 꽤 많아서 한국의 역사도 알려주기에 참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말로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적절한 시청각 자료가 있어 매우 좋고, 자막과 패널들의 발음도 매우 좋고요.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한국을 알리는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국방TV 관리자 분. 요즘같이 한국의 국격이 상승하는 이 때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계속 알릴 수 있게 계속 이 프로그램을 방영해 주세요."

    -토크멘터리 전쟁사 198부 프랑스 vs 오스트리아 마렝고 전투 댓글 중 인용-

     

     

    특히 동아시아 부분은 다른 어느 영어권 방송에서보다 섬세하게 제대로 다루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 중 아래는 미국 독립전쟁에 관한 영상인데 45분만에 미국 독립전쟁 개요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시험봤으면 쉬웠을거라는 댓글도 있듯이 짧은 시간에 이해하기 좋은 자료입니다. 예시로 일단 이 영상 하나만 올려둡니다.

     

    [토크멘터리 전쟁사] 5부. 미국독립전쟁